가을하늘™ in Blog

[2.0 게임] Asphalt 4 : Elite Racing $9.99 본문

취미/애플

[2.0 게임] Asphalt 4 : Elite Racing $9.99

가을하늘™ 2008. 9. 24. 14:0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 에 들어와서 가장 즐겨 하는 레이싱 게임이다. 특히 좌우 핸들 역활을 중력센서를 이용해 터치를 좌우로 흔들어 주면 되어서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물론 센서를 이용하다 보니 미세한 움직임까지 컨트롤 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



아스팔트4는 일종에 니드포스피드 의 터치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 (게임 제작사는 달라요~) 계속 경기를 통해 얻는 수익금에 따라 맵과 자동차를 얻게되는 구조이다. 그리고 자동차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파츠 도 역시 금액에 따라 자동으로 얻게되고.


천오백만 달러 이상 벌어 놨더니 페라리를 준다. 여기서 상금 금액은 다른데 사용하는데가 없고 그저 계속 쌓이기만 한다. 자동차도 해당 금액만 되면 그냥 차고에 들어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자동차의 성능이 좋아 질 수 록 경쟁 차량들도 함께 바뀌기 때문에 쉽게 이기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수 이다. 게임을 하다보면 계속해서 부품들이 하나씩 추가되는데 아래와 같이 튜닝모드로 들어가 각종 부품들을 교체 할 수 있다. 부품을 교체 하게 되면 바로 어떠한 부분에 성능 향상이 되었는지 색깔로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다.



레이싱 시점은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후방 카메라 시점으로 시점 변화는 할 수 없고, 간혹 경찰 헬기가 추적을 시작할 때 헬기 카메라 시점으로 잠깐 바뀌였다가 다시 돌아온다.



우측에 니트로 버튼과 브레이크, 그리고 RPM 게이지가 있다. 대부분 니트로 버튼 이외엔 사용하는 경우가 전혀 없다. -_-; 간혹 드리프트를 하기 위해 브레이크를 쓰긴 하지만 그것 보다 그냥 와일드한 핸들링으로 충분히 드리프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역시 사용할 경우가 거의 없다고 본다.

왼쪽 하단엔 니트로 게이지가 있고, 이 게이지게 바닥이 나면 니트로를 쓸 수 없다. 하지만 맵 중간 중간 니트로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모자라는 경우는 주행을 잘 못하는 경우 말고는 충분하다.

상대방 차량을 이기기 위해선 어떠한 방법을 써도 상관 없다. 크게 앞지르기 위해선 적을 무력화 시키자. 바로 뒤에서 고속으로 추돌하게 되면 상대방 차량은 잠시 속도를 잃게 된다. (TAKEDOWN!) 혹은 트랙 사이드로 차량을 밀어버리면 역시나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TAKEDOWN 이 성공하게 되면 돈이 되므로 가급적 많이 성공 시키는게 좋다. ㅋㅋㅋ



레이싱이 끝나면 보너스 금액을 받게 된다.




레이싱 하고자 하는 맵도 선택할 수 있는데, 상금을 많이 탈 수 록 더 많은 맵이 열리게된다. 그리고 한 도시에서 4가지 종류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데, 여러번 참가할 수 도 있다.




레이싱 게임 답게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는데, 근처 터치와 WIFI 로 대전을 할 수 있다.


아직까진 아스팔트4 와 비교해 뛰어난 게임을 못 봤지만, 역시 이 게임에도 단점이 있다.
난이도도 그러하고 벽에 부딧친 경우 크게 속도가 줄지 않아 무작정 니트로를 쓰며 달리기 일 쑤 다. 게다가 경쟁 차량 AI 가 그렇게 발달하지 않아 쉽게 따라 잡을 수 도 있고. 그리고 배경 그래픽이 깨져서 검게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야간 레이스 느낌이 나기도 한다. 이 정도 버그는 충분히 QC 때 찾아 손 볼 수 있을거 같은데 완성도가 조금은 아쉽다.



암튼, 가격에 비해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터치 유저에게 강추하는 바이다. ^^

[다운로드]


2008-09-26 추가

아스팔트4 가 1.2.7 로 버젼업 되었다.
이런 마이너 버전업은 그냥 넘어가는 편인데, 이번 버전업에서 배경그림 없어지는 버그를 없앴고 카메라시점 변경이 옵션에서 가능해 졌으므로 모두 업그레이드 하라고 권하고 싶다.





배경이 모두 잘 나타나 있는걸 볼 수 있다 :)



역시 검정 배경 보다는 저렇게 각 나라별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어 게임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덕분에 열심히 달렸더니 오늘 부가티를 받았다. 조금만 더 하면 100% 완료 하겠는걸?!

'취미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치용 보노(VONO) 케이스 도착!  (0) 2008.10.08
[2.0 게임] Billy Frontier $3.99  (2) 2008.09.22
[2.0 유틸] Intelliscreen 2.0.1 크랙되다  (2) 2008.08.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