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하늘™ in Blog

하나TV 셋톱박스를 Divx 플레이어로 이용하자 본문

정보

하나TV 셋톱박스를 Divx 플레이어로 이용하자

가을하늘™ 2008. 7. 14. 14:5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하나TV 를 좀 장기간 이용중에 있다. 콘텐츠도 많고 간혹 100원에 영화를 볼 수 도 있어 나름 좋다. 특히 HD 화질의 영화도 있고 다큐멘터리도 있어서 좋은데 그래도 내가 보고 싶은 영화가 없거나 시청요금이 비쌀 경우엔 아쉬웠다.

그런데, 예전부터 있었던 기능인건지 아니면 지금 업그레이드가 된건지 좋은 기능을 하나 발견했다. 다름 아닌 '마이컨텐츠' ㅋㅋㅋㅋ 말 그대로 내 컨텐츠를 하나TV 셋톱박스를 이용하여 화면에 출력시키는걸 말한다. ㅎㅎㅎㅎ


구동하는 방법을 보자면, 일단 리모콘에 자세히 보면 별 모양의 'JOY' 단축버튼이 있다. 누르고~

하나TV 리모콘


요걸 누르면 '조이포털' 로 이동하는데, 아래 여러 메뉴 중에 '마이콘텐츠'로 이동한다. 그럼 화면에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Movie 는 Divx 을 볼 수 있는 메뉴이고 Music 은 mp3, Album 은 사진등을 볼 수 있다.

하나TV 부가서비스 메뉴


하나TV 셋톱박스에 USB 를 꼽아서 영화를 시청할 예정이다. USB 엔 Divx 파일을 복사해 놓는다. ㅋㅋ

하나TV 셋톱박스

하나TV 셋톱박스에 USB 장착


마이콘텐츠에서 Movie 를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네트워크를 통해서 PC 의 공유폴더에 있는 영화도 감상 할 수 있고 USB 로 연결된 저장장치에서도 영화를 가져와 볼 수 있다. PC를 켜고 뭐하고 구찮으므로 USB 로 구동하겠다. 노트북 하드 하나 연결 해 놓으면 시리즈 물도 충분히 감상 할 수 있을 듯 ㅋㅋㅋ

마이콘텐츠 메뉴


USB 를 선택하니 현재 USB 드라이브에 root path 가 나온다.

USB 드라이브 Path


Divx 파일을 저장해 놓은 폴더로 이동한다. 폴더 이동과 선택은 방향키와 OK 버튼을 이용한다.

Divx 파일 선택


10,000BC 를 한번 볼까~~~~~ ㅋㅋㅋ

Divx Playing


화질은 저급 소스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선명하게 잘 나온다. 물론 화면 크기가 벌써 40인치가 넘어가는 터라 PC 로 보는것 보다야 깨끗한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모니터 보다는 멀리 떨어져서 보게 되니까 오히려 선명한 느낌이 든다. 글씨 폰트를 봐도 꽤 선명하게 출력 된다. 폰트는 SMI 파일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출력해 준다.

Divx Playing


메뉴 버튼을 누르면 Divx 플레이어 처럼 조작할 수 있다.

Divx Player Menu


만약 '조이포털'에 한번 도 안들어 가 봤거나 하위 메뉴에 접근을 하지 않았다면 업데이트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Updating...
 

USB 저장장치에 간단한 영화를 담아서 보거나 혹은 PC 의 공유폴더에 영화를 복사해 놓으면 네트웍을 통해 하나TV 에서 제공하지 않는 영화나 드라마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아직 최대 해상도를 얼마나 지원하는지, 코덱은 무엇무엇을 지원하는지 자세히는 알아보지 않았으나 아직은 사용하는데 별 지장이 없었다. 영화 본다고 드라마 본다고 PC 를 점유하지 않아도 될 듯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