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가을하늘™ in Blog

SHAMOZY 샤워헤드 본문

정보

SHAMOZY 샤워헤드

가을하늘™ 2008.10.06 11:48

처음 봤을 때, 샤워헤드 치곤 디자인이 날렵하게 생겼다 싶었다. 게다가 이런저런 아답터와 공구스러운 것도 함께 들어 있는것이 사용자를 많이 배려한 느낌이랄까.

물론, 일본 제품이라 그런지 한글이 전혀 없는것이 조금 아쉬웠고, 그나마 얇은 한자 실력으로 훓어보니 40%절수 효과가 있다는걸 알 수 있었다. (진짜 진짜? )




뒷면은 정말 일본어 천지.. 읽으라고 준건지.
어쨌든 설치 해보고 직접 체험하기로 했다. 뭐, 모르면 몸으로 때우는 수 밖에...




일단, 집에 설치되어 있는 샤워헤드를 먼저 촬영해 보았다. 연수필터가 설치된 샤워헤드로 약간 배가 불러 있는게 특징이다 -_- 수압도 나쁘지 않고 쓸만해서 1년 넘게 사용하는 중이다.



기존 샤워헤드에서 물이 나오는 모습이다. 평소 저정도 수량으로 나온다고 보면 되겠다.




샤모지 샤워헤드로 바꿨을 때 모습. 일단 샤워판 자체가 두배이상 커 보인다.




샤모지 샤워헤드의 샤워판 자체가 넓어서 물이 녋게 퍼져 나오며 수압은 피부에 닿았을 때 부드럽다라고 느껴지는 정도이다. 개인적으로 강하게 뿜어져 나오는 것 보다는 적당한 수압으로 분사되는게 맘에 들었다.

그렇다면 다른 샤워판으로 교체했을 때의 수압을 한번 눈으로 확인해 보자. 집의 수압이 강하다면 흰색 샤워판을 사용하여 많은 물이 나오게 할 수 있고, 수압이 낮다면 회색 샤워판을 사용하여 낮은 수압을 좀 더 보완하도록 할 수 있다.

흰색을 사용했을 때의 수압이 저정도 된다.



여기서 회색 샤워판으로 교체 했을 때 수압은 흰색 샤워판에 비해 약 2배 정도 높이로 물이 올라오는걸 볼 수 있다. 물줄기가 나오는 구멍의 수를 줄여 수압을 보정해 줬음에도 많은 물이 나오고 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기존의 노멀한 샤워헤드에 비해 심플하고 부드러운 곡선을 가진 샤모지 샤워헤드는 수압을 좀 더 쌔게 보정해 주는 샤워판을 추가하여 교체할 수 있게 하였고 샤워시 넓은 샤워판에서 부드럽게 뿌려주는 물의 느낌이 좋았다. 개인적으론 약간 얇은 듯한 손잡이 두께가 조금 아쉬웠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