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가을하늘™ in Blog

airvideo 쓰다가 airvideo hd 또 구매 본문

취미/애플

airvideo 쓰다가 airvideo hd 또 구매

가을하늘™ 2013. 12. 29. 02:11

미드를 좋아 하고 애플 아이폰,아이패드를 쓰다보니 필수앱 이라는 airvideo 를 설치하고 airvideo 를 사용하기 위해 홈서버를 설치하여 환경을 구축해 놨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주로 보다보니 화질에 대한 불만은 없었으나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 변환으로 보기엔 끊김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고 아무래도 화질저하를 감내할 순 없었다.


그러다 nplayer 를 가지고 ftp 스트리밍으로 보기 시작하면서 airvideo 는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는데, 이번에 애플TV 를 구입하면서 airplay 라는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 영화나 미드등을 감상하는데 활용하고자 하였다.


nplayer 나 avplayer 는 airplay 를 통해 영상을 보낼 순 없고, 음성만 가능했다. 미러링을 통해 해결은 가능하나 미러링의 최대 해상도는 720p 이고 생각보다 영화감상용으론 좀 아쉬웠다. 그러나 airvideo 는 영상까지 airplay 를 지원하는 앱이였다.


airvideo 를 애플TV 로 연결하여 영화를 보았으나 airvideo 는 큰 화면에서 보기에 화질저하가 생각보다 컸다. 그러다 airvideo hd 앱이 있다 라는것을 알고 바로 구매하고 실행해 봤다.


만족!


일단 서버 프로그램이랑 앱도 새로 깔아야 하지만, 역시나 hd 라는 이름이 붙을 만 했다. 바로 화질이 생각보다 좋았으며 끊김도 거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였다. 이중 지출이지 싶어 개발자가 좀 원망스러웠지만(왜 기존앱을 업그레이드 안하고 새로운 이름으로 또 만들어서 구입하게 하는가) 막상 써보니 그정도 가격을 지불하고도 쓸 만하다 싶었다.



airvideo 자막 좀 다듬어지지 않은 느낌이다.



airvideo hd 는 자막글자 뒤에 투명 배경으로 되어 있어 자막확인이 쉽다.

그러나 글자 크기는 airvideo 보다는 좀 작았다. 조절도 안되고...



airvideo 영상의 일부 화면이다.

물론 특정부분을 클로우즈업 한 사진이라 선명하진 않지만 비교 하고 위해서.



airvideo hd 영상의 일부 화면이다.

위에 영상과 비교해보면 얼굴 윤곽이나 뒷 배경의 나무가지등을 보면 확실히 차이가 있다.



결론은 airvideo 를 지우고 airvideo hd 로 열심히 미드를 감상하고 있다. 애플TV 도 잘 사용하고 있고. 덕분에 수면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ㅠㅠ




'취미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는 어디에 쓸까?  (0) 2015.09.15
airvideo 쓰다가 airvideo hd 또 구매  (0) 2013.12.29
iPod nano (1세대) 교체 프로그램  (0) 2013.08.30
IOS6 시리(siri)가 활성화 안될 때  (2) 2012.09.2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