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가을하늘™ in Blog

Cowon Q5 개봉기 본문

정보

Cowon Q5 개봉기

가을하늘™ 2007.05.18 02:13

드뎌 기다리고 기다리던 Q5 가 도착하였다. 늦게 들어와 지금에서야 뜯어보고 있는데 짧은 느낌으론 괜찮지만 보완할게 많다 라고 느꼈다. 특히 동영상 재생이 T43 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떨어지는듯 한 느낌이고, 나머지 부분은 (특히 사운드) 월등히 우수해 보인다. 그러나 PMP 의 궁극적인 목적은 동영상 재생에 있으니 이걸 어찌하나.

아래는 Q5 를 하나하나 개봉하면서 촬영한 사진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Q5 고가품 맞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은품목인 가죽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름 케이스도 신경 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체와 악세서리는 따로 분리하여 포장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탈 재질의 뒷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악세서리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팅하여 보았다. 화면은 아주 선명한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샘플 동영상을 돌려봤다. 아주 잘 돌아간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샘도 그럭저럭 무난한 편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해상도 동영상에선 플레이 오류가 발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두번째 동영상도 마찮가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모니터로 보는것과 같이 선명하고 깨끗하다. 아래 T43 과 비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Q5 & T43 DMB 화질 비교





보시다 시피 고화질 동영상에서 약간 문제가 발생한다. 플레이중에 화면 크기를 변경하면 위와 같이 영상이 깨지면서 아무 터치가 안 먹는데 강제 종료 시켜야 한다. 영상은 깨지지만 자막은 계속 진행된다.

고화질 동영상의 재생정보

*** DIRECTSHOW FILTER LIST ***
1. Default DirectSound Device
2. VMR7 - Renderless mode
3. Gretech Audio
4. Gretech Video
5. AVI Splitter
6. Gretech File Stream


*** VIDEO INFO ***
Input Type : XVID(GVC)
Input Size : 800 x 448
Output Type : YUY2
Output Size : 800 x 448
FrameRate(Frame/sec) : 0.00 (23.98)


*** AUDIO INFO ***
SampleRate(Sample/sec) : 48000
BitRate(Bit/sample) : 16
Channels : 2
KBitRate(KBit/sec) : 448



하드웨어 만듬새는 다른 PMP 보다 아주 만족 스럽다. 이정도의 기기에서 제대로 동영상만 돌려준다면 화면 크기나 화질면에서나 월등하기 때문에 무난히 PMP 계의 최고가 되지 않을까 싶다. 동영상만 제대로 돌아간다면...

사은품으로 주는 가죽케이스는 생각보다 별루여서 잠깐 끼어보고 뺐다. 가죽케이스에 넣으면 양쪽 터치부분을 잘 누를 수 없고 뚜껑이 상당히 거추장 스럽다. 게다가 결정적으로 Q5 에서 발생하는 열이 외부로 발산되지 않아 온도가 많이 올라간다. 계란 후라이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할 정도로 뜨거워져서 바로 빼버렸다. 이번엔 그냥 포우치 하나 안들어 있어서 아쉽네.

그리고 액정보호필름은 나름 유명한 퓨어플레이트사 제품이다. 화장실가서 먼지 없는 상태로 붙여서 깔끔하고 좋은데, 문제는 무반사만 쓰는 나인데 완전 거울같은 투명필름이 와서 이건 쓰기도 그렇고 안쓰기도 그렇고 완전 망했다. 새로 사야 할듯 ㅠㅠ

그 외엔, 현재 프리즌 브레이크나 다른 동영상들은 잘 돌아가는 편이다. 몇몇 고해상도 동영상이 좀 문제이긴 한데, 당장은 Q5 로 볼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PC로나 봐야지.

그나저나 T43 이랑 T7 이랑 Q5 랑 모두 함께 가지고 있는건 좀 무린데 ㅋㅋ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에 한가지만 판매하는 쇼핑몰 - 원어데이  (4) 2007.05.23
Cowon Q5 개봉기  (19) 2007.05.18
따끈한 Cowon Q5 구동 동영상  (0) 2007.05.17
Cowon Q5 출시 기념 이벤트?!  (6) 2007.05.10
19 Comments
댓글쓰기 폼